동해안 제일의 명사십리와 울창한 송림을 뽐내는 망상해수욕장 일원에, 국제적 기준에 의한 자동차 전용 캠핑장으로 조성되었으며, 특히 이곳은 2002년 제 64회 세계 캠핑 캐라바닝 동해대회를 계기로 자연친화적인 레저공간으로써 자동차를 이용한 가족 단위 사계절 국민 관광 휴양시설입니다.

  캠핑캐라바닝은 오토캠프장, 캐라반, 캐빈하우스, 아메리칸코테지, 텐트촌 등의 환경 친화적이며, 자연경관 보존형시설 중심으로 조성된 상설캠프장에서 가족단위 여가선용의 새로운 레저문화 활동입니다.

국민관광지인 망상해수욕장에 국내 최초로 건설된 Auto Camp Site는 21세기 신레저 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자연환경 친화적인 시설로써 정부의 지원을 받아 96억원이 투자된 영구적인 상설 캠프장입니다.

망상오토캠핑리조트는 원목하우스인 캐빈하우스(A형)와 한국적 황토방 형태의 캐빈하우스(B형), 이국적 향수가 물씬 풍기는 아메리칸 코테지(A,B형) 등의 숙박시설이 있으며, 취사와 숙박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이동식 하우스라 불리우는 캐라반, 자동차를 이용한 오토캠프사이트, 텐트촌 등이 있습니다.

  또한, 시설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하여 공동취사장, 공동화장실 및 샤워장, 코인 세탁기, 매점 및 휴게식당, 카페테리아, 클럽하우스, 놀이터, 해림정(팔각정자), 산책로 등 각종 편의시설들이 조성되어 있어 어느 휴양지에서도 느끼지 못하는 즐거운 휴식과 다양한 레저 활동을 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인근의 망상해수욕장과 야영장, 놀이기구, 윈트서핑, 보트 등 다양한 해상레포츠와 물놀이를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망상오토캠핑장에 7월 21일부터 8월 31일까지 텐트촌이 개장되어 텐트촌 예약을 받습니다.
텐트촌 사용료 액티브 회원은 1일 27,000원, 온라인 회원은 1일 30,000원
이며, 소유하고 계신 6인 이하의 텐트를 지참해 주세요.